드디어 깨비포토의 업데이트가 끝났습니다.
초창기 버전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이 있었던 앱입니다.
기존의 단순한 이미지 방식에서 벗어나 나름 AR흉내를 내 보았습니다.
카메라로 찍는 실시간 영상을 배경으로 합성하는 것이죠.
사실 실시간 촬영영상을 기반으로 합성하는 것이 쉬운 작업은 아니었습니다.
이미지 수정 및 리소스의 활용등 매우 많은 최적화가 필요했기 때문인데요. 안드로이드는 일단 메모리 이슈에 적당한 처리를 하였지만 iOS의 경우는 적은 메모리로 인하여 품질을 줄여야 했습니다.
이제 영상에도 object를 수정 가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동 세그멘테이션이 아니라는 점이 문제긴 하지만요.
'Game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 AR Foundation 4 주의사항 (0) | 2020.10.04 |
---|---|
코틀린과 자바의 미래를 예상해본다. (0) | 2020.09.30 |
AR 개인정보 가이드라인 제정이 시급하다. (0) | 2020.08.03 |
Unity Shader graph alpha clipping (0) | 2020.07.04 |
UnityGLTF bug fix (0) | 2020.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