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Design

어나더월드 시놉시스

by 게임혼 2006. 11. 10.


어나더월드 시놉시스

 

외주 작업하던 어나더월드의 시놉시스.

 

게임소설로 알려진 어나더월드를 RPG로 만든다는 업체가 있어 작성했는데

 

맘에 안드는지 흐지부지 되었다. 다시는 이런 헛일을 하지 않기 위해

 

선수금을 받기로 했다.


1. 어나더월드의 시작 – 오프닝
- 로그인 오프닝 : 캡슐에 들어가는 모습과 어월의 오프닝을 보여준다.
2. 나츠크의 초보 마법사
- 나클라스라는 마법사 캐릭터를 선택하고 드라시안 마을 광장에서 시작한다. 게임의 방법을 안내 받는다. 마법을 배우기 위해서는 마법사의 탑으로 가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3. 마법사의 탑
- 드라시안에 있는 마법사의 탑에서 1클래스 마법을 얻는다.
4. 도시 길란드
- 길란드로 향하는 와중에 오두막 하나가 있다. 들어가 보면 매물이라고 써있다.
- 집이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앵벌이를 결심한다.
5. 흥미로운 3인
- 집을 사고 나면 주인공이 심심한데 파티나 해볼까? 하며 혼잣말을 한다. 이후 길란드의 주점에 들리면 칼, 켄, 에스텔 이라는 사람들이 보인다. 이야기를 걸면 같이 돈을 벌어보자며 파티를 하게 된다.
6. 이별의 약속
- 파티를 하고 레벨이 15로 오르면 에스텔 일행과 헤어지게 된다. 더 강해져서 만나자는 말을 남기고 주인공도 더 강해지기 위해 마법사의 탑으로 향한다.
7. 6클래스의 난제
- 마법사의 탑에서 6클래스 마법을 배우고 렙업하여 마스터에 도전하게 되면 컨디션이 좋지 않아 마스터할 수 없어진다. 주인공은 잠시 단념하고 실전 연습을 하기로 한다.
8. 똥법사라 부르지마!
- 클래스 4이상의 마법을 마스터 한 주인공, 의기양양하게 길란드에 들어선다. 무기상점에 들어가니 직원이 클래스 4이상의 마법사는 처음 본다면서 싸게 줄 테니 황금로브와 황금오브를 사라고 한다. 주인공은 구입하게 되고 의기양양하게 길을 걷다 광장에서 비매너 유저들과 만나 싸운다.
9. 도피
- 비매너 유저들을 PK하고 도피하는 주인공, 자신의 오두막에서 황금로브와 오브가 너무 눈에 띈다고 생각하며 벗는다. (계속 입고 있으면 마을에 진입할 수 없다)
10. 언데드의 던전 네크로피아
- 옷을 갈아입고 길란드로 돌아가면 광장에 있던 비매너 유저들은 모두 없고 신규 던전이 오픈 되었다는 공지를 볼 수 있다. 신규 던전으로 향하는 주인공, 신규 던전에 들어서면 던전의 최하층에서 보스리치와 만나 싸우게 된다. 보스 리치를 제거하면 클래스 7의 마법서를 얻게 되나 이벤트를 겪지 않으면 익힐 수는 없다.
11. 백색의 대지
- 클래스 7 마법서를 얻고 델포이를 지나 백색의 대지로 가면 은색의 늑대 라이칸슬로프를 만날 수 있다. 어느 정도 공격하면 은빛늑대는 도망친다.
12. 밀튼과의 만남
- 은빛 늑대와 만난 후 델포이로 가면 주점에서 밀튼을 만날 수 있다. 몇 마디 나누다 보면 마음에 든다며 파티를 하게 된다.
13. 은빛 늑대
- 밀튼과 동료가 된 후에는 늑대가 도망가지 못한다. 도망가도 밀튼의 시야에 걸리기 때문이다.
14. 7클래스 마법! 파이어 스톰
- 밀튼과 동료가 된 후, 7클래스 마정석을 가지고 어느 도시로 가던 발생하는 이벤트로 여관에서 파이어 스톰 마법을 깨우치게 된다. 시험 삼아 펼친 마법에 여관은 부숴지고 주인공은 도망친다. 이후부터는 어느 도시에 가건 광장에 주인공이 저지른 일에 대한 이야기가 생긴다.
15. 6클래스의 마스터
- 주인공이 7클래스의 마스터가 되면 밀튼이 자신도 성장해야 할 것 같다며 주인공이 클래스 6 마스터가 되면 침묵의 숲에서 만나자고 하고 떠난다. 이후 마법사의 탑으로 가면 그간 풀리지 않았던 6클래스 마스터에 몰두하게 되고 6개월이 지난 뒤 마스터해서 마법사의 탑을 만든 마법사의 환영과 만나 새로운 마법을 얻게 된다.
16. 밀튼과의 재회
- 드라시안을 거닐다 보면, 주인공이 6클래스 마스터가 되기 전과 세상이 달라진 것을 보게 된다. 공지사항이 있는 도시 광장에 제국연호가 생긴 것이다. 이후 침묵의 숲으로 가면 숲 입구에 밀튼의 동상을 보게된다. 밀튼은 그 동안 초보궁사유저를 교육시키며 명성을 쌓아 초보유저들이 동상을 새워준 것이다. 주인공은 밀튼과 반갑게 재회하고 그간의 이야기를 나누고 다시 파티를 한다. 밀튼은 가까운 나츠크로 가서 한잔하자고 한다.
17. 최강의 활 이레이저
- 나츠크의 대장간에 가면 미스릴 4개로 밀튼이 쓸 수 있는 최강의 무기를 만들 수 있는 정보를 얻는다. 밀튼은 무지 가지고 싶어하고 주인공은 그런 친구를 위해 한번 도전하자고 한다. 미스릴은 침묵의 초원의 보스 트윈헤드 오거가 준다고 한다. 미스릴을 3개 모으면 대장간에서 밀튼이 쓰는 최강의 활 이레이저를 만들어 준다.
18. 맥주의뢰
- 주인공이 나츠크 도시의 주점으로 가면 어월의 직원인 주점 바텐더가 주인공에게 전할 말이 있다며 황궁을 드나들 수 있는 신분증을 주고 황궁에 가보라고 한다. 황궁으로 가면 황제의 자리에 어나더월드의 부장이라는 사람과 만나게 된다. 부장은 게임의 밸런스를 위해 나츠크를 지배하는 제국길드를 없애 달라고 주인공에 의뢰한다. 주인공은 승낙하고 밀튼은 의뢰를 기념하기 위해 맥주 마시다 받았다는 의미로 맥주의뢰라 명명한다.
19. 이간계
- 황궁에서 나오면 밀튼이 주점으로 돌아가자고 한다. 주점으로 돌아가면 제국길드를 와해시킬 방법을 고민하고 주인공이 이간 계를 쓰자며 우선 침묵의 숲에서 돌아다니는 제국 길드 원을 제거하자고 한다. 이후 침묵의 숲에서 제국 길드 원을 만나면 전투를 하게 된다. 숲의 길드원을 모두 제거하면 2단계 계획으로 내부로 잠입하기로 한다.
20. 피스길드의 탄생
- 제국길드로 가면 신규 제국길드 원을 뽑는다고 한다. 주인공은 지원하고 시파슨이라는 기사가 단장으로 있는 곳에 배치된다. 시파슨과 이야기를 나눈 주인공은 시파슨이 다른 단장들과 갈라서기로 하며 피스길드를 만들었다고 이야기를 듣는다. 마침 그걸 노리던 주인공은 시파슨에게 협력하기로 하고 시파슨은 다른 단장들이 모두 네크로피아로 가 있다며 공격하기엔 지금이 가장 좋다고 한다.
21. 제국길드의 최후
- 주인공이 제국길드에서 나오면 밀튼이 나타난다, 같이 네크로피아로 가면 질리아스라는 기사가 쓰러져있다. 이야기를 걸면 자신은 피스길드 사람이라며 주인공과 동행하겠다고 한다. 던전으로 들어가면 전 보다 몬스터들이 강해져 있다. 최하층의 리치보스가 있던 곳으로 가면 제국길드의 다른 두 단장이 있다. 둘과 싸우고 나면 이번엔 리치보스가 파워업 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리치보스를 물리치면 한 번 더 부활하여 공격하는 데 이 때 주인공이 합성마법을 터득하게 된다. 모든 마나를 사용해서 합성마법 아플스톰을 사용하면 보스리치는 한 순간에 사라진다.
22. 새로운 모험
- 다시 나츠크로 돌아가면 시파슨이 주인공 덕분에 제국길드를 무너트리게 되었다며 남은 길드 잔당과 전투를 준비한다. 길드를 나와 황궁으로 가면 어월의 부장이 제국길드는 이제 끝이라며 고맙다는 말을 한다. 말만 고마운 건 별로인 주인공이라 대가를 요구하고 부장은 8클래스의 마법서와 전설의 신궁에 대한 정보를 준다. 나츠크를 빠져 나오면 엔딩으로 나간다.
23. 엔딩
- 나츠크의 성문으로 나오면 밀튼이 새로운 모험이 기대된다며 웃는다. 주인공은 나츠크를 뒤로하고 8클래스의 마법서와 신궁을 찾아 새로운 모험을 떠난다.
 
게임의 제작 방향

1안
전형적인 FF 스타일

 

2안
BOF 스타일의 약간 쿼터뷰
 
3안
DQ 스타일의 화면구성

'Game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나리오] 행복한 가족  (0) 2006.11.12
[시나리오] 한국신화집(韓國神話集)  (0) 2006.11.12
FTO 시나리오  (0) 2006.11.10
성인 어드벤쳐 설정 및 시놉시스  (0) 2006.10.31
[외전] 스켈레톤 맨 - 망자의 숲  (0) 2006.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