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상기 이미지는 과거 온라인 게임에 사용된 아이템의 연출이다. 이번에는 아이템 연출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다.
아이템의 연출을 기획 할 때 중요한 포인트가 단순한 표현상의 방식에 있다기 보다는 연출에 관여하는 파라메터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처음 연출을 기획하면 실수 할 수 있는 부분이 내가 생각한 바의 화면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하는 이야기 인데 그건 너무 결론적으로 앞서간 생각이 된다. 자신은 알 수 있는 부분을 남도 이해시키기 위해선 그 밑바탕이 되는 수치적인 표현에도 고려가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기획자는 보이는 부분의 연출을 위해서 보이지 않는 연출도 고려해야 함을 잊지 않아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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