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를 기획하다 보면 테스트 시기와 정식 서비스 시기의 전직을 위한 계획을 만들어야 했다. 베타때도 전직을 하게 해주는 게 좋을까? 아니면 그냥 맛만 보는 것이 좋을 까? 이러한 물음을 던지게 되었을 때 나는 후자를 선택했다. 물론 정식 서비스 상태에서 전직은 1번으로 해주고 업데이트도 빨리 이루어 진다는 가정하에서...였지만..
'Game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오 모바일 무사편 스토리 및 등장인물 설정 (0) | 2007.02.04 |
---|---|
SRPG 커맨드 시스템 (0) | 2007.02.04 |
파랜드 택틱스 Online 전체 스토리. (0) | 2007.02.04 |
[단편] 사과 (0) | 2007.01.31 |
무협지에 자주 나오는 무기들 (0) | 2007.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