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Design

바다마루 기획초안

by 게임혼 2007. 2. 15.

과거 KTF 3D게임 공모용으로 만들었던 시나리오 이다.

시간이 없어 대충하고 포기. ㅎㅎㅎ;

 

바다마루(부 제목 : 아틀란티스의 유산)

게임의 개요

3D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멋진 화면은 광활한 대지 및 하늘이 아닌 신비한 바다입니다. 주인공은 이 바다를 탐험하는 트레져 헌터로 전설의 아틀란티스 대륙의 단서가 한국 독도에서 발견됨에 따라 단서를 쫓아 신비한 바다 속을 탐험하게 됩니다. 탐험하는 와중에 아틀란티스의 유산을 노리는 일본의 범죄단체와 싸우기도 하고 아틀란티스의 생존자들과 만나 전설의 진실을 밝히며 아틀란티스의 유산이 가공할 무기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루 빨리 범죄조직의 손에 아틀란티스의 유산이 떨어지기 전에 주인공은 다시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게임은 1인칭과 3인칭 시점으로 3D로 표현되며 해류의 흐름과 이름 모를 거대한 해양 동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난관을 헤치고 그렇게 전설의 조각을 모아 드디어 아틀란티스에 도착한 주인공은 아틀란티스의 유산으로 세계를 지배하려는 국제 범죄조식의 거대한 음모를 물리치고 세계를 구하게 됩니다. 이렇게 2가지 커다란 스토리를 타고 게임이 진행되는 싱글게임과 다른 사용자들과 랜덤하게 숨겨진 보물을 찾는 보물찾기 네트워크 게임 2종류의 게임으로 이루어집니다.

배경 시나리오

독도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된2005년 독도의 심해를 탐험하던 다이버들이 신비한 유물을 찾게 됩니다. 지구상의 그 어떤 문명과도 같지 않는 그 유물의 발견은 이내 환상의 대륙 아틀란티스의 유물이라는 결론이 나고 전 세계에서 지구인이 아니라 생각되는 아틀란티스의 진실을 파헤쳐 보물을 찾으려는 주인공을 비롯한 트레져 헌터들이 모이게 됩니다. 그런데 그 무리 중에는 아틀란티스에서 외계문명이 남긴 무기를 찾아 세계를 지배하려는 범죄조직이 끼어들게 됩니다. 아틀란티스의 유산을 노리는 범죄조직 어비스는 하나 둘씩 아틀란티스에 다가가는 트레져 헌터들을 제거해 나가고 이를 알게 된 주인공은 아틀란티스의 생존자들의 도움으로 그들과 싸워나갑니다. 그리하여 종국에는 세계의 평화를 지키고 오랫동안 심해에서 잊혀 살았던 아틀란티스 사람들의 소망을 들어주게 됩니다.

게임 인터페이스

[게임화면 인터페이스]

잠수정: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잠수정 (1인칭, 3인칭 2가지 시점 지원)

스코어: 적을 물리치거나 아이템을 얻으면 얻는 점수

라이프: 현재 남은 내구력 안내, 공격을 받으면 줄어든다.

레이더: 플레이어 위치와 적 위치, 그리고 보물 위치 표시

속도계: 현재 잠수정의 속도안내

방향계: 플레이어 잠수정의 방향안내

무기: 현재 무기종류와 남은 수량 안내

남은 시간: 현재 남은 제한시간 안내

 

[잠수정 조작방법]

: 가속, 하 : 감속, 좌우 : 좌우 회전, A : 무기바꿈, B : 공격, C : 하강, D : 상승

게임 방법

게임 목적: 싱글게임은 1 ~ 25까지의 미션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 미션은 2가지의 클리어 조건을 가지고 있다. A,B라고 지칭가능한 이 조건은 A조건으로 미션을 클리어 하던지 B조건으로 클리어 하던지 하나만 만족시키면 클리어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A,B중 하나의 조건을 만족 시키면 해당 조건에 따른 미션 분기가 나타나서 게임을 할 때마다 다른 멀티엔딩을 유도한다. 각 미션을 클리어하고 최종 미션의 보스를 제거하면 엔딩을 보게 된다.

이와는 달리 네트워크 게임은 서버에서 방을 만든 후 방에 들어가 있는 사람들과 보물의 위치를 받아다 다른 사용자보다 각자 게임을 싱행시켜 일찍 보물을 발견하면 승리하는 단편게임의 성격을 가진다.

 

게임 등장인물

장보고- 한국의 트레져 헌터, 독도에서 태어난 후 가족을 따라 도시로 갔지만 어른이 되어서 아틀란티스의 보물을 쫓아 다시 고향 독도로 오게 된다. 게임의 주인공으로 한국산 최첨단 잠수정, 거북이를 조종하여 국제 범죄조직 어비스에 맞서 싸운다.

어비스- 일본을 거점으로 한 국제범죄 조직, 일본 정재계를 아우르는 막대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한국의 독도를 노린다. 이들은 독도에 잠든 아틀란티스의 유적을 탐내어 많은 트레져 헌터들을 풀고 유적에 잠든 무기를 빼내려다 장보고에게 발각된다.

바다마루- 바다 꼭대기라는 뜻으로 아틀란티스 인들이 독도를 부르는 이름이자 아틀란티스의 대리인을 지칭하는 이름, 장보고는 바다마루라는 인물과 힘을 합하여 어비스와 싸우게 된다.

거북이- 한국에서 건조한 최첨단 잠수정, 어비스에서 개발 중인 거북이를 탈취 했지만 장보고에게 빼앗기게 된다. 이후 장보고와 함께 어비스의 음모를 부수게 된다.

 

게임 방법2

게임 요소(아이템):

무기류

1. 작살 : 단발성 작살 대포

2. 수중 미사일 : 수중에서 적을 좇아가는 유도 미사일

3. 마루 레이저 : 삽시간에 적 잠수정에 구멍을 내는 초강력 레이저

4. 그라비티 캐논 : 거북이에 탑재 된 가장 강력한 무기, 포격당한 적 잠수정은 한 순간에 분해 된다.

 

보조 아이템

1. 베리어 : 적의 공격에서 일정 횟수동안 잠수정을 보호한다.

2. 도구 박스 : 잠수정의 내구력을 회복시킨다.

3. 슈퍼모드 : 일정시간 무적이 된다.

4. 터보엔진 : 일정시간 속도가 2배로 된다.

 

방해 아이템

1. 수뢰 : 2차대전 당시 남아 있던 수뢰가 바다 속을 떠다니고 있기에 조심해야 한다.

2. 상어 : 주인공의 잠수정 거북이의 근처로 다가오는 호기심 강한 상어, 시시각각 다가와서 잠수정에 몸통 박치기를 한다.

3. 강한 해류 : 심해에서 일어나는 강한 해류의 흐름 잠수정이 휘말리면 강제로 이동하게 된다.

 

게임 요소(적)

1. 어비스 잠수부 : 수중 스키를 타고 주인공을 쫓는 어비스의 잠수부들 작살로 공격한다.

2. 어비스 잠수정 : 잠수정을 타고 레이저와 미사일로 주인공을 공격한다.

3. 어비스 잠수함 : 잠수정보다 큰 잠수함, 중간 보스급, 어뢰로 공격한다.

4. 어비스 대형 잠수함 : 어비스의 간부급 인사가 탑승하고 있는 이동기지 잠수함.

5. 다크 어비스 : 어비스의 이동식 수중 기지.(최종보스)

 

흥미 요소

1. 3D로 구현된 신비한 해저지형

2. 화려한 이펙트

3. 독도를 소재로 한 치밀한 스토리라인

4. 간단하고 익숙한 조작성

5. 다양한 무기와 아이템등장

6. 멀티 엔딩시스템

7. 실감 넘치는 사운드

8. 네트워크를 통한 멀티플레이

차별화 요소

1. 모바일 최초의 3D 해저 액션 어드벤쳐 게임

2. 독도를 소재로 아틀란티스와의 연계성을 풀어나간 흥미로운 스토리

3. 상어를 등장시켜 잠수정과 충돌하게 만들었을 때 나오는 위트와 잔재미

4. 실제 심해를 탐험하는 듯한 사실성.

5. 서버에 접속해서 다른 이용자들과 보물찾기 게임을 할 수 있다.

기술적 요소

1. 3D 그래픽을 사용하여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신비한 바다 속을 구현합니다. 3D의 포그와 광원, 그리고 블렌딩을 다채롭게 사용하여 좀 더 완벽한 환경을 구현합니다.

2. 바다 속을 거니는 잠수정의 물리적인 연산기술을 사용합니다. 육지와 다른 중력, 부유 등의 물리법칙을 적용합니다.

3. 넓은 맵을 사용하여 게임 상에서 많은 부분을 탐험하고 돌아다닐 수 있게 합니다.

4. 레이더 기능을 넣어서 전략적인 게임을 하게 도와줍니다.

5. 발전된 세미 네트워크 기능을 삽입하여 타 사용자와 원활한 게임을 같이 하도록 해줍니다.

게임 실행환경

및 방법 소개

1. 게임 환경

 - 3D가속기능이 탑재된 가능한 핸드폰 (필수)

 - Heap 메모리 4메가 이상의 핸드폰 (필수)

 - 4방향의 방향키와 4종류의 입력버튼을 보유한 핸드폰 (옵션)

 - 멀티 사운드를 지원하는 핸드폰 (옵션)

 -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한 핸드폰 (옵션)

 

2. 네트워크 게임 방법

 -   게임실행 -> 멀티플레이 메뉴선택 -> 서버접속 -> 인증 -> 방 만들기

  -> 타 사용자 들어옴 -> 게임진행 -> 서버에서 보물위치 전송받음 -> 각자 게임 실행

  -> 보물찾기 게임진행 -> 게임결과 확인 -> 서버에 결과 전송

기타

 

 바다마루는 순 우리말로서 바다의 꼭대기라는 뜻 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바다마루는 독도에 숨겨져 있는 아틀란티스의 문 너머에 사는 아틀란티스 인들이 독도를 지키기 위해 파견보낸 아틀란티스 인 가리키고 있습니다. 또 한 아틀란티스에서 독도를 부르는 이름으로도 사용됩니다. 게임은 이러한 픽션을 소재로 2005년 독도를 사이에 두고 얼토당토 않는 말을 해대는 섬나라 사람들의 야욕을 꼬집기 위해 몇 가지 양념을 더 한 뒤 탄생된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한 아름다운 바다 속을 그대로 그려낸 듯한 화려한 3D그래픽과 사실적인 심해의 탐험은 플레이어로 하여금 더할 나위 없이 쾌적하고 통쾌한 게임의 재미를 선사하며 다양한 아이템과 여러종류의 적, 그리고 매번 할 때마다 다른 선택을 하여 최종적으로 여러 가지 엔딩을 보는 등의 흥미요소를 삽입하여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 시켰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게임의 주인공이 되어 독도에 숨겨진 고대 아틀란티스의 비밀을 풀고 일본에 거점을 둔 국제범죄조직 어비스와의 치열한 싸움을 벌이게 됩니다. 진실을 얻고 세계평화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오직 당신의 선택이 남았을 뿐입니다.

 www.gamehon.comwww.gamemotor.com

'Game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운드 기획잡기  (0) 2007.02.16
스킬 기획  (0) 2007.02.15
퀘스트 시스템 기획  (2) 2007.02.13
디오 모바일 무사편 스토리 및 등장인물 설정  (0) 2007.02.04
SRPG 커맨드 시스템  (0) 2007.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