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 공식 예제, 게임의 필수적인 요소가 전투에 따른 여러가지 공식일 것이다.
이번 내용은 과거 기획했던 게임의 전투 공격방식에 대한 기획 예제이다.
일단 중요 내용을 이야기하면 공식은 개발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기재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기획자는 시그마가 어쩌고 하면서 수학적인 공식을 기재하는 경우가 있는데 본인은 그럴
능력도 없고 그럴 생각도 없다. 실질적으로 풀그림상에서의 공식은 함수로 표현해 주는 것이 좋지 수학적 기호를 사용해 보았자 별 효용이 없기 때문이다. 대부분 이런 공식은 풀그림 개발자에게 전달되는 것이기 때문에 작성할 때 풀그림 형식을 가지고 작성하는 편이 좋다.
명심하자. 기획서가 전달될 상대에 따라 기획서의 내용도 그에 맞춤으로 작성되야
한다는 것을.
명칭 | 수식 | 설명 |
일반데미지 | PC.공격력–PC.공격력/(100/EC.실드율) – EC.방어력 if(데미지가1보다작으면1) | 적의무기를통한데미지계산식 |
크리티컬데미지 | PC.공격력* 2 | 크리티컬의경우적의방어력및실드율을무시한다. 크리티컬변수는캐릭터의값이%입니다. 파워업도마찬가지 |
파워업데미지 | (PC.공격력+파워업.공격력) –(PC.공격력+파워업.공격력)/(100/EC.실드율) – EC.방어력 if(데미지가1보다작으면1) | 파워업아이템을얻은경우 |
아이템데미지 | 일반데미지공식을따름(적공격력대신아이템공격력) | 아이템을통한데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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