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5

나눗셈 병사와 수학 퀘스트 (Division soldier & math quest) 이름 : 나눗셈 병사와 수학 퀘스트 (Division soldier & math quest) 분류 : 게임 가격 : 무료 언어 : 한글/영어/일어 제작자 : 게임-히어로 지원버전 : 4.4 이상 스토어 : 구글플레이 스토어 상세정보 : http://game-hero.com 애플리케이션 설명 나누기 문제를 풀고 동료를 구출하라! 공부와 재미를 한번에 느껴보자. 10개의 나눗셈 문제가 나옵니다. 동료 숫자에 따라 점수가 증가됩니다. 문제 난이도에 따라 점수가 증가됩니다. 스크린샷 다운로드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h.mathsolder 게임-히어로 마켓 http://market.game-hero.com 2020. 4. 20.
상상으로 해보는 잡생각 국가적 위기가 닥쳤다. 수백만명에 이르는 접속자를 처리해야 하는 상황. 유수의 인력과 업체를 수소문 하였으나 유관업체의 관련사가 일을 위탁받는다. 플랫폼 업체들은 이번 기회를 영업의 장으로 삼고 격돌하고 각자 어드바이저를 통해 성공적으로 가능하다는 뻐꾸기를 날린다. 여기에 아키텍쳐는 전문가가 끼지 않을 확률이 크다. 위탁업체는 상급기관과는 늘 지급이 부당한 계약이지만 미혹되어 불안요소는 보지도 않고 넘어간다. 사고가 났다. 해결 가능하다고 여기저기 말해준다. 해결해 본다. (내가 사업관련자면 여기서부터는 무조건 녹취한다.) 사고가 났다. 해결 가능하다고 말해주는 이가 줄어든다. 그래도 해결해 본다. (내가 사업관련자면 여기서부터는 소송대비한다.) 사고가 났다. 해결 가능하다고 했던 사람이 없어졌다. 그래.. 2020. 4. 15.
작은 소리로 외쳐본다. 벙커침대 낮은 아래에서 짐을 정리하다 들지도 못하는 목을 가누며 작은 소리로 외쳐보았다. 내 목소리가 다른 이에게 들릴까 염려되어 나만 들을 수 있는 소리로 말하였다. 몸을 가누지 못할 공간에서 작은 외침을 하려하니 숨을 가빠오고 식은 땀이 나기 시작한다. 한번 두번 부디 나의 외침이 들리지 않도록 조심하며 이내 더 작은 소리로 외쳤다. 나조차 듣지 못하는 내면에서 퍼져나간 소리는 누가 들어줄까. 부디 이 미련한 자의 기도가 어딘가에 닿는다면 들어주소서. 내 사랑하는 이들을 지켜주소서. 부디 이 우둔한 자의 기도가 들린다면 지켜주소서. 2020. 4. 12.
이래도 죽고 저래도 죽는다. 이래도 죽고 저래도 죽는다. 주류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보이는 게 다르구나.. 차악이 좀 더 나은 선택이라는 믿음도 점차 퇴색되어간다. 결국 이등국민이 죽기전에 남길 수 있는 것은 단말마 뿐이지만 이도 큰 울림으로 넘어가지 못한다. 그러니까 외침을 하자. 어차피 이도저도 되질 않을 세상이다. 미친 것처럼 외쳐보자. 적어도 나는 살고자 했다고 말이다. 2020. 4. 7.
unity 2018.3 이후 gmcs 모노 빌드 이슈. 2018.3 이후로는 없어졌기 때문에 이전에 mono 2.0기반의 빌드 시스템은 손봐주어야 한다. gnu32를 통한 빌드 시스템을 쓰던 ex2d라던지 말이다. 그냥 2017버전에서 모노 디렉토리를 백업해 두면 한동안은 문제 없을 듯 하다. dotnet 4.x 이상으로 변경하면 되지만 현재는 의미도 없고해서 빼둔다. ex2d팀이 소스 공개해 준 것은 좋지만 손보는 것도 일이다. 2020. 4.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