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Programming

맞물린 도형 인식

by 게임혼 2021. 1. 17.

opencv에서 도형 인식을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 있지만

 

대부분 어느정도의 간격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교구들과 같은 경우 간격이 없이 작동되어야 하고 일부 환경에 따른 이미지의 왜곡도 있을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작업해보니 라운드 및 왜곡된 이미지에 대한 인식을 아직도 부족한 편입니다.

 

저런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얻어진 컨투어 값을 비교하여 연산하기도 하지만 (네모와 세모 및 정규화 처리 필수)

 

좀 더 빠른 gpu사용이 가능한 환경에서는 모형비교를 하기도 합니다.

 

아무튼 대충하면 저렇게 되니까 더 작업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