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Programming

Android 10이상에서 다중 Activity와 Camera

다중 액티비티를 사용하는 것은 안드로이드 1.5부터 진행했던 내게 있어서 버릇과 같았다.

 

몇일 전부터 구글이 타겟 SDK를 강제하면서 서비스하던 앱들이 난리 브루스라 또 고생 좀 했다.

 

카메라의 경우 다른 액티비티와 달리 추서 사용을 하더라도 onActivityResult 생략이 일어날 수 있다.

 

현재 액티비티 기준으로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보여지는데 10이하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10이상부터는

 

다음과 같이 Fragment를 사용하는 것이 마음의 평화를 가질 수 있다.

 

물론 이 부분도 androidx와 같은 혼용의 이슈가 있지만 1년정도는 평화가 찾아 올 것으로 보여진다.

 

<application android:requestLegacyExternalStorage="true">

 

이것도 한시적인 평화를 주고 있지만 말이다.

 

정도를 지키자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