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또 재미있는 작업이자 의미없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과거 유니티의 황금기를 함께한 어셋인 SmoothMoves의 수정입니다.
아는 분은 아시겠지만 유니티에서 해당 어셋을 사용한 프로젝트가 무수합니다. 스파인과 아니마2D등 스켈레톤에니메이션 관련 툴들이 늘어나면서 잊혀지긴 했으나 사용하기는 편한 편입니다.
그러나 유니티 2018.3 이후 프리펩 시스템이 변경되면서 기존의 소스는 사용하기 어려운 문제가 발생합니다.
물론 소스코드가 공개되어 있다면 편하겠지만 안되죠.
첨부된 이미지와 같이 프리펩 시스템만 수정하면 프리팹 unpack 하지 않아도 Force Build Bone Animation 할 때 문제는 없습니다.
언제나 개발이 완료될지 늘 그냥 만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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