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중국쪽 서비스를 준비하게 되었는데
많은 변화가 있었다. 특히 Push같은 경우 중국은 애플 앱스토어는 정식으로 들어와 있지만
구글 플레이는 접속이 차단되어 있다.
이 때문에 푸시 서비스를 몇가지 로컬 서비스 중 선택하게 되는 데 그 중에 이번에 해보게 된 것이
JPush였다. 순전히 고객 요청이지만 말이다.
유니티용 플러그인도 준비되어 있고 (1.8.0 xcode 6이상) 5에서 빌드 될 수 있는 1.7.x 버전도 있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큰 무리가 없었지만 애플은 조금 번거로운 작업이 있을 수 밖에 없는 듯 하다.
www.jpush.cn
관련자료가 영문보다는 중문 위주로 난감하긴 한 작업이었다.
'Game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핫스팟 추가! (0) | 2015.04.25 |
---|---|
오랜만에 프레임웍 수정 (0) | 2015.03.30 |
Unity3D ClassNotFoundException on Android plugin (0) | 2014.11.16 |
Java enum (0) | 2014.09.21 |
Unity3d Assembly.Load 문제 (0) | 2014.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