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윈도우스토어에 열심히 올리다 광고 쪽 설명이 부족하여 직접 확인해 보았습니다.
처음 유니티에서 생성된 프로젝트의 경우 MS공식 설명과 다른 xaml 파일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advertising-windows-walkthroughs-xaml%28v=msads.10%29.aspx
상단의 내용은 일반적인 설명 부분이고 게임 상에 광고를 표시하려면
<Page
x:Class="Template.MainPage"
IsTabStop="false"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presentation"
xmlns:x="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
xmlns:local="using:Template"
xmlns:d="http://schemas.microsoft.com/expression/blend/2008"
xmlns:mc="http://schemas.openxmlformats.org/markup-compatibility/2006"
xmlns:UI="using:Microsoft.Advertising.WinRT.UI"
mc:Ignorable="d">
<SwapChainBackgroundPanel x:Name="DXSwapChainBackgroundPanel">
<Grid x:Name="ExtendedSplashGrid">
<Image x:Name="ExtendedSplashImage" Source="Assets/SplashScreen.png"/>
</Grid>
<Grid x:Name="AdGrid">
<UI:AdControl x:Name="ad" ApplicationId="d25517cb-12d4-4699-8bdc-52040c712cab"
AdUnitId="10043107"
HorizontalAlignment="Left"
Height="250"
VerticalAlignment="Top"
Width="250"/>
</Grid>
</SwapChainBackgroundPanel>
</Page>
이런식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색상이 다른 부분이 기본적인 유니티에서 생성된 xaml에서 추가된 부분입니다.
xmlns:UI="using:Microsoft.Advertising.WinRT.UI" 이 부분을 넣지 않으면 WMC9999 에러를 볼 수 있습니다. ㅎㅎ;
성공적으로 구성되면 시뮬레이터를 통해서 다음과 같이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4.3.4부터는 유니티의 소켓 사용이 가능해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음에는 해당 부분을 한번 정리 해보겠습니다.
오랜만에 MS플랫폼이라 재미있군요. msx시절부터 말이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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