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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sign

DBCS의 필요성

by 게임혼 2008. 12. 25.
국제대전을 제작하게 되면 기획적으로 가장 고려해야 하는 점이 과연 해당 정보를 어떻게 취득하고
전달하는 가에 맞추어진다. 한 업체에서 각 나라에 직접 서비스 하는 것이 아니라면 중국과 같은 경우
자기네 정보를 전달해주지 않는 경우도 많고 일본의 경우 DB서버의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이다.

역시 제일 쉽고 빠른 방법이 해당 DB끼리 연동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하기 때문에
DBCS라는 것이 필요해진다. Data Base Control Serv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서버의 작업은 매우 단순하게 구성된다. 각국 쌍방에 DBCS를 각각 두고 서로간의 데이터 교환 후
각자 DB에 넣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렇게해서 얻는 이점은 DB에서 직접 처리하지 못하는 필터링과 보안
스케쥴러등이 있다.

국내에서 서비스 하는 것이 아니라 국제적으로 뛰기 위해서는 이러한 부분도 충분히 감안하고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 놓는 것도 좋은 기획자로서의 자세일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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