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서버를 제작하기에 앞서 시스템 기획자들은 해당 로비의 기능적 정의를 해야한다.
기능적 정의를 하기 위해서는 함축하여 3가지 스텝을 밟게 되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로비서버 기능에 대한 설명
- 로비를 통해 취득하는 정보에 대한 기술
- 로비가 위치하는 서버군에 대한 기술
- 로비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유저의 행동에 대한 기술
2. 로비서버의 순서도
- 순서도는 되도록 자세하게 해놓는 편이 좋지만 어차피 프로그래머가 보고 수정해야 할 필요성을 제기 하므로 어느정도 생각의 여지를 남기는 편이 좋다.
3. 로비서버의 서비스 구조
- 서비스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A부터 Z까지 모든 것 그려보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 클라부터 서버간의 과정을 나열해 보는 것이 좋다.
상기 3가지가 로비서버의 시스템을 기획하기 위한 최소한의 내용일 것이다. 이 외에도 프로토콜, DB설계 각 부분에 대한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다. 물론 다 해야한다. 일부 프로그래머들은 자기가 한다고 놔두라고도 하는데 시스템 기획을 하려면 기본 바탕은 직접해서 전달하고 피드백받아서 처리하는 것이 좋다.
www.gamehon.com www.gamemoto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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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로비서버의 순서도
- 순서도는 되도록 자세하게 해놓는 편이 좋지만 어차피 프로그래머가 보고 수정해야 할 필요성을 제기 하므로 어느정도 생각의 여지를 남기는 편이 좋다.
3. 로비서버의 서비스 구조
- 서비스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A부터 Z까지 모든 것 그려보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 클라부터 서버간의 과정을 나열해 보는 것이 좋다.
상기 3가지가 로비서버의 시스템을 기획하기 위한 최소한의 내용일 것이다. 이 외에도 프로토콜, DB설계 각 부분에 대한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다. 물론 다 해야한다. 일부 프로그래머들은 자기가 한다고 놔두라고도 하는데 시스템 기획을 하려면 기본 바탕은 직접해서 전달하고 피드백받아서 처리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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