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talk

슈퍼 혼두라 (H.C & FM7 & S.S & Pro-53)

by 게임혼 2008. 11. 7.

super contra

혼두라는 1987년 코나미에서 발매한 바이오런스 SF 액션게임이다. 당시만해도 획기적인 시스템에 대중적인 스토리라인 (람보 코만도 에일리언 ㅎㅎㅎ)을 두루 가지고 등장하여 엄청난 파급 효과를 자아냈다. 나도 오락실에서 무수한 코인을 헌납하며 공포와 긴장의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이번에 올리는 것은 1988년 발매된 혼두라 그 두번째 이야기 슈퍼 혼두라 에일리언의 역습이다. 물론 다른 혼두라도 많지만 액션 자체는 슈퍼까지가 가장 좋다고 본다.

스토리를 살펴보자.

(전작에서 1년후) 서기 2634년 12월 수수께끼의 에일리언 군단과의 전투가 지난지 1년, 지구는 그 마의 손에서 탈출한 듯 보였다. 그런 나날이 지속되던 어느 날 남미 사막지대에서 GX군 제 7방면사단의 군사훈련에 참가하고 있던 연방군 할장군에게서 알 수 없는 무선이 들어왔다. "우리 아군인 GX군이 돌연 공격을...그들의 눈은 사람의 눈이 아니다..설마 그 놈들이..." 장군의 마지막 말에 심상치 않음을 느낀 연방군 상층부는 다시 빌과 랜스, 사상최간의 혼두라들에게 출격을 명했다. (혼두라란? 뜨거운 투혼과 게릴라 전술의 소질을 선천적으로 모두 가지고 있는 최강의 투사를 지칭한다.)

최강의 투사 외견을 보면 람보와 코만도였다. 게다가 상대는 에일리언!!!
이런 프레데터랑 코만도는 싸워봤으니 람보가 아쉽구나.

음악은 Thunder Landing.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gamehon.com www.gamemot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