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chatGPT와 미래 AI에 대한 나의 자세

by 게임혼 2023. 2. 12.

1. 깃에 레거시 코드를 올린다.

- ai에 수집될 코드를 레거시로 구현하여 테스트 및 활용을 저해한다. ai로 만든 코드를 변수 명과 라인 교체 후 조금 수정해서 올리는 것도 좋겠다.

 

2. 컨텐츠에 저작권을 표기한다.

- ai는 어차피 무단 수집이 근본이다. 추후에 증빙을 위해 기재한다.

 

3. 창작을 위조한다.

- 나의 창작물을 기반으로 한 자가 복제를 진행한다. ai의 수집 정보에 최대한 유사성을 매기도록 만들고 해당 정보의 효율성을 저해한다.

 

AI발달과 함께 창작은 종말을 고할 것이라고 본다.

 

현재는 늘 비슷한 모습의 자세와 환경이 등장하고 그럴싸하게 보면 되지만 조금 더 지나면 창작자는 창작의 의미를 잃고 방황할 것이며 정당한 대가도 못 받게 될 것이다. 창작의 가치가 땅에 떨어지게 되기 때문이다.

 

그런 상황에 컨텐츠의 폭발은 사람의 관계를 더 멀게 만들고 단절된 사회가 만든 일방적인 지식 전달은 인간의 사고 방식도 제한한다.

 

사람은 생각하기를 그만두고 AI는 인간 대신에 생각을 이어가지만 그건 일부에 의해 의도된 생각일 것이고 지금은 가짜정보라고 하는 것들도 그 때가 되면 더이상 가짜가 아닌 개인의 사고 범위에 한정된 지각능력의 하나로 보게 될 것이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결국 창작의 종말로 인해 AI가 AI를 복제할 것이고 창작은 다시 부활 하겠지만 이미 학습된 환경에서 새로운 창작은 태어나자마자 다시 죽임을 당하게 될 것이다.

 

모방과 창작의 거리는 멀지 않지만 같지 않은 것처럼 대하는 자세도 달라야 하는데 거대한 기술의 변화 앞에서는 그저 ID 1과 ID 2의 차이일 뿐이기 때문이다.

 

너튜브와 구글에 널린 이상한 정보와 같이 AI에 데이터 오염을 앞당긴다면 이러한 미래를 피할 수 있지 않을까 망상을 해본다. AI가 인간을 대신하는 미래로 간다면 인간이 제일 잘하는 것도 하게 되야 하기 때문이다. 바로 거짓말.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취업 2023 !! 6월이 승부다.  (0) 2023.04.30
LoRA 에 대한 망상  (0) 2023.02.25
바다야 술을 먹자  (0) 2023.02.12
아기 고양이와 검은 왕관의 고양이  (0) 2023.01.22
오늘은 화창했다.  (0) 2022.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