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Programming

iOS와 Android간의 AES 차이

by 게임혼 2017. 8. 8.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aes옵션을 보면 AES/CBC/PKCS5Padding 많이 쓰는데


iOS 기본이 kCCOptionPKCS7Padding 이거다. 둘이 동일하냐고 묻는다면 사이즈 옵션에 따라 동일하다고 있다.


안드로이드는 넣는 사이즈에 따라 256 기본으로 잡힐테니까 말이다. iOS 명시해주어야 한다.


암튼 kCCOptionPKCS7Padding|kCCModeCBC 이런식으로 cbc옵션을 껴줄필요 없다.


오직 kCCOptionPKCS7Padding이것만 넣는 것이 중요. 이렇게 해도 어차피 iv넣으면 알아서 해주니까 넣어서 다른 결과를 보는 것을 조심하는 좋다.


옵션 문제로 3시간을 고생하다보니 머리가 아프다. 졸리기도하고.



'Game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랜만에 jni 관련 수정.  (0) 2018.03.22
루팅 크라운 일어버전  (0) 2017.09.08
iOS의 SecKeyGeneratePair와 Java의 KeyFactory의 차이  (0) 2017.08.04
FIDO status code 한글정리  (0) 2017.08.01
Rooting Crown iOS bug fix?  (0) 2017.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