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Programming

Rooting Crown iOS bug fix?

by 게임혼 2017. 6. 27.

비전엔진이 업데이트 중단된지도 2년이 지났는데 뭔 바람이 불어서 였는지 버그를 고쳐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당시에 갑작스럽게 퍼블리셔가 사업을 종료 통보하면서 자구책으로 다른 곳에 영업하기 위해 준비하던 중 xcode 업데이트와 함께 bitcode 옵션 문제도 터지고 


여러가지 이슈가 발생하여 오동작이 일어나고 난리 부르스를 쳤는데 이후 생계문제로 인해 더 시간을 투자하기 어렵게 되어 잊어져야 했었다.


지금은 좀 더 기술적으로 나아진 점도 있고 하니 심심풀이겸 애증의 코드를 천천히 잡아보기로 하고 준비!


어차피 서드파티 라이브러리는 소스코드도 없고, 코어를 고쳐야 하는 문제가 있지만 여차저차 해보기로 하고 뚝뚝딱딱~


콜라와 커피를 위장에 혼합시켜 돌리다보니 되었다.


공동개발사로 되어 있음에도 2016년 4월 나도 모르게 서비스가 종료된 점에는 아직도 서운함이 남아있지만 퍼블리셔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었으리라


생각이 들기 때문에 잊고 있었는데 그래도 뭔가 또 가슴 한켠에 남아있던 지난 상처하나가 정상적으로 구동되는 게임을 보면서 아물어 버린 것 같아, 만족스럽긴하다.


이걸로 된거지 뭐.. 어차피 비전엔진은 이제 아무도 안쓰니까...나도 하복 비전엔진의 도플갱어 프로젝트 아나키 포럼 까페 폐쇄했으니까 말이다.



'Game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의 SecKeyGeneratePair와 Java의 KeyFactory의 차이  (0) 2017.08.04
FIDO status code 한글정리  (0) 2017.08.01
yandex 차단 일지  (0) 2017.05.18
OPL3 활용을 위해서  (0) 2017.04.19
unreal project  (0) 2017.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