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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Programming

UVC 최적화 난관

by 게임혼 2024. 6. 23.

아무래도 카메라가 없는 셋탑박스에서 비전을 붙이다보니 요즘 uvc 작업 의뢰가 많네요.

 

대부분 직접 억세스 하기 어려움이 있어서 외부 카메라와 붙이는 작업을 하고 이를 위해 오픈소스인 saki님의 unity or native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수정하는 것이 까다롭다는 점이 문제인데요.

 

일단 무례하게 소스코드를 달라고 하는 사람도 있어서 그런지 대응이 거의 없습니다.

 

중국에선 맘대로 상용화도 하고 오픈소스 기여자의 노고를 박살내는 일들이 많습니다.

 

암튼 그런 부분을 피해서 최적화를 위한 방법을 찾아보면 몇가지 문제가 있는데 결국 시간을 들이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테스트 결과 android 쪽 수정을 조금 해주면 최적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풀링은 unity쪽이니까 이 부분은 잘해야겠죠. native에서도 풀링 건드릴 방법은 있습니다. isReadable 처럼 말이죠.

 

그런데 이거 부하가 심합니다. 원래 플래그가 있으니 그걸 쓰는 게 좋습니다.

 

암튼 uvc는 이것으로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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