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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3

SmoothMoves fix. unity3d 2019.3 오랜만에 또 재미있는 작업이자 의미없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과거 유니티의 황금기를 함께한 어셋인 SmoothMoves의 수정입니다. 아는 분은 아시겠지만 유니티에서 해당 어셋을 사용한 프로젝트가 무수합니다. 스파인과 아니마2D등 스켈레톤에니메이션 관련 툴들이 늘어나면서 잊혀지긴 했으나 사용하기는 편한 편입니다. 그러나 유니티 2018.3 이후 프리펩 시스템이 변경되면서 기존의 소스는 사용하기 어려운 문제가 발생합니다. 물론 소스코드가 공개되어 있다면 편하겠지만 안되죠. 첨부된 이미지와 같이 프리펩 시스템만 수정하면 프리팹 unpack 하지 않아도 Force Build Bone Animation 할 때 문제는 없습니다. 언제나 개발이 완료될지 늘 그냥 만드네요. 2020. 2. 29.
SwiftUI + unity3d 현재까지 유니티의 연동자료를 보면 스위프트는 거의 없죠. 다만 몇몇 브릿지를 통한 활용을 시도하며 자료가 공유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SwiftUI가 본격적으로 활용되기 시작하면 이부분에 대한 고민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마침 활용이 필요한 프로젝트가 있어서 내용을 남겨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택에 있습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8893862/swiftui-and-unity 2020. 2. 18.
나눗셈 병사 이야기 초등 3학년 과정, 나눗셈을 이용한 게미피케이션 앱. 교보재용 앱 시장도 어느정도 돌아갑니다. 2020.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