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15

차기 프로젝트 이전에 포스팅한 KRPG는 천천히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메인 차기 프로젝트는 이것이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필요해서 진행중인 내용을 조금 올려봅니다. 예전에 만들었던 게임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게임입니다. 과거의 실패를 거울삼아 다양한 시도를 준비하고 있어요. 그냥 울적해서 올려봅니다. 2020. 1. 22.
원더빌 제작 취소 일부 궁금함을 표하시는 문의가 있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루팅크라운 아류작으로 제작중이던 원더빌은 제작 취소되었습니다. 오랜시간 비전엔진을 수정했으나 작금에서는 더이상은 불가능한 상황이기도 해서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기다리셨던 분이 계신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아마도 다른 업체가 진행하겠지요. 개인적으로 자신의 능력이 플로트랜드 때와 달리진게 없이 부족하다는 것에서 자괴감으로 돌아오지만 그래도 조금 더 열심히 뛰어보겠습니다. 2020. 1. 17.
Cloud AR 연구 기본적으로 WebXR이라고 불리울 향후의 기술 중에 나는 다른 길을 선택했습니다. 웹 기반으로 움직이는 것이 표준화라고 하더라도 기술 발전을 위한 하드웨어 지원은 더딜 수 밖에 없기 때문에 Cloud 방식을 선택하게 된 것인데... 잘 하는 건지는 당연 생각 없이 진행 중입니다. 어차피 표준화는 이루어질테지만 그 전에 하고 싶은 방향으로 하는 게 좋겠지요. 크라우드 AR은 네트워크 가능한 단말 환경에서 AR을 보여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생각보다 잘 되네요. 뷰포리아 가격을 생각하면 현재 AR 어플의 특성상 단발성이라 이렇게 하는 게 훨씬 좋아보입니다. 2020. 1. 12.
Deep fake 연구 test 기본 적인 부분은 아무래도 상용화까지 문제가 있지만 거진 현재 공개된 기술로 활용이 가능한 것 같다. 나머지는 rtc와 연동인데 시너지가 얼마나 날지 기대가 된다. 아무래도 이미지 원본이 다양하면 해당 이미지들을 텍스쳐로 입히도록 구현해야 하는데 여러장이면 부하가 많다. 결국 한장만 가지고 뽑을 수 있는 퀄리티는 한정되어 있으니 정해진 용도외에는 현재는 어렵다. 잘 뽑으면 이렇게도 가능하지만 말이다. 원본은 https://ko.wikipedia.org/wiki/%EB%8F%84%EB%84%90%EB%93%9C_%ED%8A%B8%EB%9F%BC%ED%94%84#/media/%ED%8C%8C%EC%9D%BC:Donald_Trump_official_portrait.jpg 아무튼...목표는 경량화. 2020. 1. 9.
GCP stt와 tts 구글에서 제공하는 stt의 정밀도는 재미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자동으로 보간해준다는 것인데요. 간단한 예로 일반적인 wav파일에 의도적으로 데이터를 잘라서 편집한 뒤 보내도 해당 wav를 인식하며 보간하게됩니다. 덕분에 노멀한 값을 만드는 것은 뛰어나지만요. 2020. 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