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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Programming

ARKit 그리고 ARCore의 차이점

by 게임혼 2020. 6. 18.

이미지 마커를 사용하다보면, 과거 뷰포리아의 편리한 마커 인식률 정보가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 처참한 관계로 ARKit과 ARCore를 써야 하겠지요.

 

둘은 유니티 덕분에 같이 쓰기 좋은 환경이 되었지만 몇가지 문제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ARKit의 480px 정의와 ARCore의 피처매칭 우선순위 같은 것이 있습니다.

 

youtu.be/uVW40FtMOAY

이외에도 있는데 간단하게 영상으로도 해당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잡설은 뒤로하고 ARKit은 이미지 전체를 텍스트 포함하여 오브젝트로 구분합니다. ARCore는 텍스트의 형질을 가진 오브젝트가 있다면 해당 텍스트 형질 인식에 더 높은 수치를 주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간단하게 이미지 마커를 쓰면 ARCore에서는 캐릭터가 있지만 그 위에 글자가 큼직하게 있는 마커인 경우 글자만 있어도 인식이 된다는 겁니다. ARKit은 글자도 이미지도 나누어서 하나의 인식해야 할 대상으로 분류합니다.

 

빨강은 ARCore가 파랑은 ARKit이 선호한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내부 로직까지 확인한 내용은 아니고 그냥 경험에 의한 추론입니다. 나중에 바뀔겁니다. 어차피 비공개 기술은 표준화되지 않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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