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보면 라이트맵 굽는 시간이 하세월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상하게 GI는 잘 넘어가는 데 라이트맵만 그렇다면 모델 사이즈를 변경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리저리 맞추다 보면 사이즈가 벗어난 경우가 있는데 이를 에디터 상에서 고쳐버리면 라이트맵과 맵핑시 문제가 일어나는 버그가 아직도 있더군요. 적어두질 않아서 또 까먹었다가 시간만 보냈습니다.
이런거 하면 라이트맵 굽는 순간 난리 납니다. 물론 물체가 단순하면 큰 문제는 없지만 느려지는 건 같아요.
5.4에서는 고쳐졌을지 궁금하군요.
뭐 시간 지나면 또 까먹겠죠. 유니티가 그때까지 남아 있을지는 미지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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