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사용하던 투사이드 쉐이더에서 아웃라인을 추가해 보았다.
아웃라인을 추가하는 것은 구조상 다음과 같다.
일단 캐릭터의 얇게 만든다. 그 뒤 원하는 색상으로 처리하는 것인데.
유니티에서 이러한 점을 하는 것은 제공하는 쉐이더를 쓰거나 직접 만드는 것인데 내 경우 직접 만드는 것으로
처리했다.
기존에 버텍스 컬러를 활용한 메쉬 생성법으로는 아웃라인을 처리하지 못했다는 것이 걸리지만.
이 부분도 동적 메터리얼 생성을 활용하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 그런데 그럼...메쉬보다 용량이 걱정인데.
나중에 이 부분을 확인해 보아야 할 것으로 보여진다. 잡설은 뒤로하고
버텍스 연산 이후 패스만 3번 잡아썼는데도 큰 무리 없는 성능을 보여준다,
결과물의 순서만 명확하면 원하는 쉐이더는 만드는 것은 유니티에서 문제 없는 것으로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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