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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Programming

유니티에서 OnMouse 이벤트 유의사항

by 게임혼 2012. 1. 31.

아무래도 직접 버튼을 만들면 딜리게이트를 이용한 이벤트 처리를 하게 된다.
빔 쏴서 컬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부하가 생긴다고 한다. 물론 pc야 문제 없으나
안드로이드나 기타 모바일 기기에서는 작동이 안된다.

이 때문에 직접 이벤트를 추가해 주는 것이 가능하다.

pc버전과 호환을 위하여 마우스 이벤트 처리하는 경우 터치 카운트가 0보다 크면 레이를 쏴서
해당 gameObject.SendEvent("OnMouseDown") 등과 같이 처리해 주면 pc든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체크가 2중으로 되지 않도록 유의하도록 하자.

프로젝트도 마무리 되고 앞으로 나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