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에 넉넉한 하드웨어가 판치는 세상이라 별로 도움은 될 이야기가 아니지만
엔진을 만드는 사람들이면 고민하는 이야기 일 것이다.
키 이벤트는 키 입력시 발생하는 이벤트이고 요즘 대부분의 코드들을 보면
키 처리부를 함수내에 기재하는 경우가 많다.
즉. 이벤트 처리부에서 키 코드를 받아 구현출력할 함수부에 키 스위칭을 한다는 소리이다.
EVENT key_event(int kecode)
{
setKeyCode(kecode);
}
EVENT drawMainMenu()
{
if(getKeyCode() == UP)
{
printf("위로 이동");
}
}
이런 식인데 사실 매번 처리되는 부분이라 키 스위칭까지 같이 있으면 느려지는 것은 사실이다.
그런데도 쓰는 이유는 역시 코드 보기 편하기 때문인데 예전처럼 구형의 느린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키 이벤트에서 키처리를 다 해주는 편이 좋다. 적어도 화면출력이 느린 상태에서 스킵은 할 수 있을테니까.
www.gamehon.com www.gamemoto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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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 이벤트는 키 입력시 발생하는 이벤트이고 요즘 대부분의 코드들을 보면
키 처리부를 함수내에 기재하는 경우가 많다.
즉. 이벤트 처리부에서 키 코드를 받아 구현출력할 함수부에 키 스위칭을 한다는 소리이다.
EVENT key_event(int kecode)
{
setKeyCode(kecode);
}
EVENT drawMainMenu()
{
if(getKeyCode() == UP)
{
printf("위로 이동");
}
}
이런 식인데 사실 매번 처리되는 부분이라 키 스위칭까지 같이 있으면 느려지는 것은 사실이다.
그런데도 쓰는 이유는 역시 코드 보기 편하기 때문인데 예전처럼 구형의 느린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키 이벤트에서 키처리를 다 해주는 편이 좋다. 적어도 화면출력이 느린 상태에서 스킵은 할 수 있을테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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