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Design

기획을 누가 가르쳐 준다 생각하는가?

by 게임혼 2007. 5. 31.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니까 기획을 알아서 배우란말야?

게임 기획자가 되기 위해 공부한다는 사람을 보면

2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독학하는 사람과 학원이나 학교에 들어간다는 사람이다.

 

독학 유형은 별로 말할 게 없다. 당연한 길이니까.

그러나 그 외가 문제다.

 

몇몇 회사에서 기획팀에 있을 때 나보고 기획을 갈켜주라는 명령을 받을 적이 있다.

내딴에는 고민 많이 했다. 내 기획을 학습시킨다? 나와 같은 놈이 생긴다? 물론

100% 똑같지는 않지만 나라는 상자 안에서 학습되는 것과 같은 결과를 만들 것이다.

나는 나와 같은 사람이 모여서 게임을 만드는 것보다 나와 다른 사람이 모여서

게임을 만든다는 것을 더 좋게 생각한다. 하나의 사고만 할 수 있는 사람은 미래를

내다보지 못한다. 현재에 급급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획을 배운다는 것을 나는 이해할 수 없다. 물론 기본적인

부분이야 조언을 구할 수 있지만 조언으로 그쳐야지 다양성과 창의성이

중시되는 기획에서 다른이와 같은 계보를 잇는 기획자가 양성된다는 점에서는

거부감이 생길 정도이다.

 

기획이 무엇이라 생각하느냐! 스스로 움직이지도 못한다면 평생 그림자로

살게 될 것이다.

 

 

'Game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획팀 운영상의 문제점 1  (0) 2007.07.23
시스템 기획을 해보자.  (0) 2007.06.01
메신저를 기획해 보자.  (0) 2007.05.26
연출기획서를 작성해 보자.  (0) 2007.05.24
기획서 작성시 요령 1  (0) 2007.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