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6일인가 업데이트 된 4.0.9가 있습니다.
이런 ARCore도 업뎃 되었네요.
한번 적용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이슈가 있다보니 고칠게 있었거든요.
결론적으로는 4.0.8 쓰는 게 좋습니다.
우선 빌드시에 gradle 5.7.4 이상이 필요합니다. 이 부분은 다운로드 받아서 처리하면 되지만
developers.google.com/ar/develop/unity/android-11-build
상기 내용처럼 해야합니다.
AndroidManifest.xml:30:9-54 이거 자주 볼겁니다.
그런데...그냥 업뎃하면 빌드 사이즈가 x2가 되는 마법이 보여지네요.
클린 패키징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쓰던데로 바꾸는 게 속편합니다. 별다른 기능 추가가 없어서 말이죠.
본격적인 AR시장이 열리는 것 같네요.
잘 살아봐요.
'Game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10이상에서 다중 Activity와 Camera (0) | 2020.11.05 |
---|---|
귀찮은 unity와 java11의 문제 (0) | 2020.11.04 |
ARMini 에이알미니 시계 런칭 (0) | 2020.10.08 |
URP flower 테스트 (0) | 2020.10.07 |
unity3d AR Foundation 4 주의사항 (0) | 2020.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