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올라라 게임혼! www.gamehon.com

Thunder Force V

썬더포스는 1983년 X1을 비롯한 일본 퍼스컴용 오리지널 슈팅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멀티 플랫폼의 전형으로까지 불리울 엄청난 이식을 자랑하며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개인적으로 난이도가 다라이어스와 더불어 어렵다고 단정 지었던 게임이었고 STG역사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명작이기도 하다. 과거의 잡설을 뒤로하고 스토리를 살펴보자. 슈팅게이머들이 거의 그렇듯 스토리는 잘 모르고 게임하기 일수인데 (명령은 오직 하나 적을 전멸시키라. 이거 게이머들의 제 1호 명령아니겠는가) 그래도 스토리는 존재한다. 특히 이렇게 수명이 긴 시리즈는 스토리가 산으로 가거나 우주로 가거나 아니면 차원을 돌파하거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레나는 얼굴이 잘 안나와. 설정상 총몽의 누가 생각난다.


스토리는 다음과 같다. 구 썬더 포스4 까지는 온제국과 은하연방의 기나긴 전쟁서사시 였다면 5부터는 인류를 중심으로 은하계로 뻗어나가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살펴보자.

명왕성 근처에서 인류는 인류의 과학을 뛰어넘는 외계의 무인 오버테크놀로지 기체를 얻게 된다. 외계에서 온 병기였던 그것을 바스틸이라 명한 인류는 그 기술을 토대로 병기를 만들기 위해 바벨이라는 무인인공우주구조물을 제작한다. 이후 바벨은 가디언이라 명명된 인공지능 시스템에 지휘아래 생산과 연구가 지속되었다. 그러나 2150년 돌연 가디언은 바벨의 독립을 선언하고 인류에게 선전포고를 하게 된다. 그리고 이어진 단 한번의 전투로 세계의 인구의 1/3 이 사라지면서 인류는 급히 바스틸의 기술을 응용하여 만든 유인 전투기 RVR시리즈를 제작하여 그 운용을 특수전투기부대에 전달한다. 그리고 주인공 세네스 클로노이드(CTN=클론인간) 크로포드는 바벨에 침투하여 폭주한 가디언을 제거하기 위해 발진한다.

렌더링한 음악은 5탄 최고의 명곡중 하나로 선택되는 레전드리 윙스, 대공사였다. TD가 사켄과 흡사하지만 역시 다르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gamehon.com www.gamemotor.com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