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3

Octane Render 사용 주의점 ATI 사용 안됨. N당 제품으로 해야하며 구형 모델도 안됨, CUDA 필수. Prime 사용시 무료체험 가능하지만 아쉽게도 플러그인 사용이 안된다. 적어도 스튜디오 급은 해야 할 듯, 그러나 prime만으로도 충분하다. 1080급을 쓰는 게 스트레스 안받을 것으로 판단됨. .... 2018. 6. 22.
조심스럽게 예상하는 암호화폐 미래 우선 기본적으로 암호화폐로 이루어지는 경제 변화에는 개인적으로 매우 긍정적이라는 점을 밝혀둡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은 현재로서는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코인 거래시장은 채굴량의 임계점으로 볼 수 있는 올 연말이 큰 변화의 시점일 것이고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실적과 함께 이루어진 경우는 매우 드물 것 같습니다. 각 나라들 역시 기존의 발행량을 흡수하는 것이 아닌 자체적인 발행을 통해 관리하에 두는 것을 목표로 두는 것 같고 이와 함께 실적이라고 부를 수 있는 부분이 적어서 이전과 같은 성장은 어렵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희망적인 것은 투자와 거래를 통해 입증된 기술적 수치 데이터가 다양한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다는 점이겠지요. 거래량의 관리, 여러가지 문.. 2018. 6. 9.
QUIDO 활용 방법 QUIDO 로드맵상 준비된 내용을 살짝 풀어봅니다. QUIDO는 프라이빗, 퍼블릭 블록체인을 스위칭 할 수 있습니다. 큰 기술적인 혁신은 아니지만 좀 더 쉽고 편하게 이를 제공함으로 다국가간 장거리열차 노선에서 필요한 로컬마켓의 거래와 결제를 안전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나라별로 지폐를 들고 다니는 것도, 위험부담을 가지고 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모두 필요 없습니다. 물론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QUIDO가 제공하는 것은 지금 이야기하는 것이 모두는 아니지요. 만약 남북경협 ICT 제안을 작은 회사에도 열어 준다면 좋겠네요. 할 수 있는게 무궁한데 말이죠. 푸념 비슷한 글입니다. RoLa를 쓰건 NFC를 쓰건 블록체인과 이 모두 협쳐진 기술로 미래를 만들 수 있는 것은 큰 회사가 아니라 우리 같은 작.. 2018.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