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4

yandex 차단 일지 한달 전부터 갑작스럽게 yandex 봇이 날뛰기 시작했다. ip만 하더라도 백여개 남짓(세어보진 않았으니..)덕분에 서버에 자주 로그를 남겨서 귀찮아지기 시작했고 로시아 아이피를 차단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얀덱스 서버의 ip만 차단하기로 했다. 왜 꼭 191 바이트씩 들이 미는건지.. 여러모로 신경을 쓰게되는게 지친다. 에구.. 2017. 5. 18.
Samsung Z3 타이젠 개발을 위해서 구한 Z3,삼성과의 인연을 구 게임혼 스튜디오 시절부터 시작되는데 이 때 삼성 모바일 닷컴에서 WM, ADS 앱을 납품하던 시절이 있었다.그 이후 Ocean센터에 입주하면서 무료 1위 게임을 서비스 하는 등 게임백서에 기재까지되는 영광을 누렸지만 다 지나간 시절.. 다들 타이젠에 대한 기대치가 갸우뚱하는 정도이지만 나는 걸어볼란다. 2017. 5. 18.
그냥 힘겨운 시간이다. 과거에 빌드하던 사업이 있었다. 앞으로의 비전에 해당되는 어느정도 미래가 보이는 일이었는데 이를 하기 위해서 아는 개발 그룹을 통째로 영입하기도 하고 여러모로 신경을 쓰던 사업이었다. 그러나 일이 맘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많은 것이라 사업의 조건이 만족스럽게 조율되지 않아 망설이고 있는 와중이었는데 이 일을 하기 위해 공들여 같이 합류시킨 개발 그룹의 장이 자신은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협상을 더하지 말고 하자는 쪽으로 의견이 대립되고만다. 기가 막힌 기분에 그럼 나 빼고 직접 할 생각도 있냐고 물어보니 그렇다길레 결국 나는 일에서 멀어질 것인가 이 그룹을 내칠 것인가 고민해야 했는데 결론은 넘길 수 밖에 없었다. 어차피 직접 한다고 한 이상 나는 암것도 아닌 것이니까 머지않아 테이블 위로 직접 올라가 .. 2017. 5. 18.
핵잠 건조 국방성금은 없는가 핵잠 이야기가 나오자마자 찾아보았는데 아무래도 어려울 듯 싶다.누가있어 핵잠수함 건조를 위한 국방성금 모금을 한다면 만인이 들고 일어나 금모으기 운동을 넘어 십시일반 내지 않겠는가 2017. 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