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올라라 게임혼! www.gamehon.com

어린시절 내 만화에 대한 갈증은 신문수 화백과 기타 대본소 만화를 제외하고 다이나믹 콩콩 코믹스라는 단어를 빼 놓을 수 없다. 무술소년 금봉이, 쿤타맨...보물섬 캐릭터를 이용하여 등장한 막되먹은

ㅎㅎㅎ 그 다이나믹 콩콩 코믹스가 다시 생각나서 훌쩍 올려본다.

 

프라모 천재 에스퍼 타로는 1980년대 초반 일본에서 불어닥친 건프라 열풍을 등에 업고 등장한 광기의 만화였다. 원래 강담사에서 만든 프라모 쿄시로에 자극받아 소학관에서 만든 대항마였단 이야기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유의 설정으로 그 시대에 유행하던 (물론 나 혼자의 생각일지도 모르지만) 프라레슬러 대장군이라던지 모델건 전대라던지..암튼 다른 프라모전사 이사무라던지..디오라마 세계의 승부를 다룬 프라콘 대작이라던지 암튼 생각만해도 끝내주는 작품들이 넘쳐나던 시기였다. 일단 그런거 다 거론하면 본인이 힘겹기 때문에...20대를 뒤로 한 지금 체력이 없다..일단 에스퍼 타로를 건드려보면.. 프라모인이라는 특이한 기술을 사용하여 프라모델과 혼연일체한 뒤 악의 모델러와 싸우는 단순한 구조를 가지고 있따.

 

우선 등장인물을 소개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데라타로우 : 이름부터 모델러의 운명이 느껴지지 않는가?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초딩 5학년인 주제에 강력한 프라모 에스퍼 능력을 지니고 있다. 애용기체는 1/25 발키리이고 마인탑의 야망을 타도하기 위해 싸운다. 안타까운 일이지만 이놈은 건프라 계열이 아니기 때문에 발키리만 만든다. 역시 주인공이라 별 초능력을 다 쓴다. 투시 염동력 텔레포트등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즈미케이코 : 프라모 전대의 홍일점이자 여주인공 주인공과 같은 5학년이며 여자아이 인데도 불구하고 프라모인을 할 수 있다. 애용기체는 1/100 스케일의 발키리 파이터이다. 144인가? 암튼 텔레파시능력을 소유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카하시신고 : 프라모 전대의 리더격으로 중학교 2년생인데 보기엔 아저씨다 아저씨, 프라모델 가게를 운영하는 집 덕분에 각종 잡지식에 강하고 디오라마 제작에 능하다. 마인탑과는 친구였다. 애용기는 1/72 스케일의 디스트로이드 스파르탄, 마인탑(자꾸 마인탑이라길레 뭔가 무협느낌 받으실까봐 마니토우레츠다)을 바른길로 인도하려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찌아이코우야 : 6학년인데 영 생긴게 ㅎㅎㅎ; 전대의 참모격으로 프라모델 개조에 능하고 텔레포트 능력을 가지고 있다. 애용기는 1/100 데스트로이드 토마호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즈미켄이찌 : 케이코의 남동생으로 1학년이다. (내가 1학년땐 프라모델 박살이 특기였는데..) 예지능력과 투시능력을 가지고 있다. 애용기는 1/200 데스트로이드 디펜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운노다이키찌 : 마인탑과 같이 움직이는 중학 유도부의 주장, 호전적인 성격 탓에 재난을 당하지만 .. 마인탑에게 자객의 임무를 받고 타로와 싸우던 중 마인탑의 비겁함을 알고 타로의 동료가 된다. 애용기는 올가스에 등장하는 나이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쿠로타미노루 : 타로의 반친구, 에스퍼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힘을 마인탑에게 이용당한다. 또 케이코를 사이에 두고 사랑의 라이벌로 타로를 의식하고 있다. 프라모델에 흥미를 가지고 있지 않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인탑(마니토우레츠) : 모든 초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강력한 힘에 잠식당해 악행을 저지른다. (그런데 중2가 저지르는 악행에 살인은 없더라..) 언제나 타로일행을 스파이 프라모델을 통해 감시하고 있다. 주로 그러지를 애용기로 사용한다.

 

이 프라모 천재 에스퍼 타로는 프라모 인이라는 특수한 능력으로 프라모델과 혼연일체가 되어 싸울 수 있는 특이한 만화였다. 어린시절 한번 쯤 꿈꾸어 보았을 듯한 이야기.. 나는 이런 이야기가 좋다.

 

www.gamehon.comwww.gamemotor.com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