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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sign

작은 기획? 큰 기획?

by 게임혼 2007. 2. 17.

기획서를 작성하다 보면 분명 간단한 부분인데 설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너무 간단해서 2~3줄로 끝낼 수 있을 것 같은 것인데도 다른 개발자에게 보여주기

위해서는 의외로 작업이 되는 부분이 생기는 것이다.

 

아래에 기재하는 내용도 단순히 화면을 캡쳐하는 것에 대한 내용이지만 어느정도 정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올려본다.

 

1.      캡쳐 정의
-
유저가 원하는 시기에 화면을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저장 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

2.      캡쳐 시기
-
캡쳐가 가능한 상태를 설명한다.유저는 로비를 비롯하여 모든 상태에서 캡쳐가 가능하다.

3.      캡쳐 키
-
캡쳐에 사용되는 키를 말한다.캡쳐 키는
F12키를 누름으로 자동 저장이 되게 된다.

4.      캡쳐 저장 방식
-
캡쳐시BMP로 저장되며 저장하는 시간에 맞추어 파일이름이 결정된다.
파일명.bmp작성 방식:파일명[thebang_00000.bmp예제(thebang_00000.bmp이 있으면thebang_00001.bmp로 생성
)]

5.      캡쳐 화면
-
현재 활성화된 윈도우의 사이즈 만큼(XGA)

6.      캡쳐된 파일 저장 위치
-
캡쳐된 파일은 게임 루트 폴더에 있는Capture폴더 안에 저장되게 된다.또는 실행파일이 있는 곳에 저장되어도 무방하다.유저를 배려하는 측면에서capture폴더를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음.

7.      캡쳐 안내 멘트
-
캡쳐 파일이 만들어져서 저장되면 화면에 캡쳐 되었음을 알려주는 멘트가 떠야 한다.

기획서를 작성하다 보면 이런 작업이 끝없이 생길 것이다. 그 때마다 단순하다고 간단히 기재하는 것보다 성의 껏 작성해서 보여주는 편이 좋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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